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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스튜디오

어플을 만들기 위한 첫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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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어플리케이션 제작 과정 정리

1.     서비스 구상 프로젝트 구성,

1)     아이디어 정리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정리한다.

타겟 사용자, 사용자의 니즈, 제공해줄 가치, 목표

최대한 구체화하고 측정가능할 있도록 수치화한다.

2)     시나리오 정리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는 시나리오를 정리.

타겟별로 시나리오를 작성, 시간대별, 지역별로 구분해서 작성

3)     기능 리스트 작성

시나리오 별로 필요한 기능 리스트를 작성

중복되는 기능 확인

2.     기획

1)     화면 플로우 차트 작성

사용자의 사용 로직과 디자인을 결정.

플로우 차트 작성

화면 플로우: 화면 이동에 대한 순서와 화면 기능을 간략하게 정리한 차트

2)     와이어 프레임 작성 (화면 정의서 포함)

와이어 프레임 : 골격

아직 디자인이 입혀져 있지는 않지만 화면에 구조와 화면에 표시될 내용과 기능을 설명, 화면 정의서 (온라인 프로토타입 : Oven 추천)

3)     상세 기능 리스트 작성

기능 리스트를 점검하여 상세 기능 리스트를 작성

정보의 생성, 조회, 수정, 삭제(CRUD) 각각 하나의 기능으로 따로 분리

3.     기술 검토 견적

1)     서버 사용 여부 결정

데이터 관리 방식을 결정.

데이터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기기에 저장할 수도 있고 별도의 서버를 두어 저장할 수도 있음.

서버 개발의 필요 여부를 판단해야 . (서버 개발 필요시 개발 기간과 비용이 매우 증가)

2)     서버 아키텍처 설계

서버를 설계할 경우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결정

서버 사양과 네트워크, DB 사양을 결정

3)     아키텍처 설계

앱은 네이티브 , 모바일 , 하이브리드 앱으로 구분된다.

세가지 결정

4)     지원 플랫폼 결정

안드로이드, IOS 결정

5)     지원 API 버전 결정

6)     지원 디바이스 결정 (파편화 문제)

7)     프로젝트 기간 견적 도출

리드 개발자의 서버 아키텍처와 아키텍처 설계와 지원 플랫폼, 지원 API 버전, 지원 디바이스 목록을 모두 문서화하여 정리한다.

4.     디자인

1)     디자인 가이드 검토

디자인 가이드를 준수해야 플랫폼에 맞는 디자인을 있다.

2)     유자 어플리케이션의 UX/UI 사례 검토

사례 조사를 통해 어떤 장점들을 가져오고 어떤 부분을 커스터 마이징 있는지 살펴봐야 .  (핀터레스트)

3)     테마 선택

앱의 색상과 보조 색상을 선택

4)     테마 커스텀 작업

디자인 가이드

5.     API 서버 개발

1)     인터페이스 설계

2)     DB 설계

3)     개발 환경 세팅 개발 진행

6.     개발

1)     개발 단계에서는 아이디어나 UX/UI 수정은 지양해야 한다.

최대한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토타입: 간단한 화면을 만들고 타겟 디바이스에 빌드된 앱을 올려 API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 받는 모듈 하나를 빠르게 완성하고 테스트한다.

7.     테스트

1)     테스트 명세서 정리

단위 테스트, 3 테스트, 통합 테스트, 사용자 테스트(베타 테스트) 구분한다.

2)     통합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으로 진행.

앱의 설치부터 로그인, 화면 이동, 서버와의 데이터 통신 전반을 점검

3)     디바이스 테스트

(Genymotion)

4)     사용자 베타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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