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let totalGems = randomNumberOfGems
var gemCounters = 0
while gemCounters != totalGems{
if isBlocked && isBlockedLeft{
turnRight()
}
else if isBlocked && isBlockedRight{
turnLeft()
}
else {
moveForward()
}
if isOnGem{
collectGem()
gemCounters += 1
}
}
시작시 주어지는 랜덤갯수만큼 보석을 획득하면 종료되도록 하였다.
조건문으로 totalGems와 gemCounters를 비교하여 같은 값이 되면 종료하도록 하였다.
단순한 문제라고 생각하며 외계인이 워프 전에는 오른쪽으로 워프 후에는 왼쪽으로 방향을 바꿔야하는 것을 고려해야한다.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UI, 인터렉티브 다이나믹 아일랜드 스크롤 애니메이션 만들기[1] (0) | 2023.07.10 |
---|---|
SwiftUI Blur 효과/ UIBlurEffect (0) | 2023.07.03 |
Playground 코딩 배우기2 - 스위치 모으기 (0) | 2023.05.15 |
SwiftUI-100Days - WeSplit (0) | 2023.04.07 |
SwiftUI Document 따라쓰며 공부하기 - Maintaining the adaptable sizes of built-in views (0) | 2023.02.01 |